중점고객 |
노인 |
기업 |
수행기관 |
추진단계 |
도입기(2023~2024) 고객중심경영 전략체계 구축 고객소통경영확대 고객지향적서비스 품질 관리 |
안착기(2025~2028) 고객참여 경영확대 통합VOC시스템 고도화 내외부 고객만족도 제고 |
성장기(2029~) 고객참여 경영시스템 정차 고객소통 경영시스템 정착 고객중심 경영 고도화 |
비전 |
1천만 노인시대,5천만 국민이 중심이 되는 노인일자리 창출기관 |
목표 |
전국 최고 수준 고객만족 1등 |
고객의견을 반영한 공공서비스 실현 |
2023년 목표 |
고객만족도 우수 |
고객중심경영 대내외 경재력 강화 |
추진전략 |
3S 전략 |
노인지향(Senior-oriented) |
고객만족 환경조성(Satisfaction) |
경영체계 전문화(Specialization) |
고객 의견수렴 채널 구축을 통한 고객만족 환경 조성 |
고객지향 고품질 콘텐츠 서비스 제공 기반 강화 |
전사적 CS 경영체계의 전문화를 통한 직원 역량 강화 |
추진과제 |
고객니즈를 반영한 양질의 일자리 확대 |
VOC 채널 개편 및 강화 |
고객서비스 경영 시스템 정비 |
sss |
중점고객 유형별 맞춤형 개선활동 시행 |
기관정보 접근성 제고 |
CS평가 및 보상체계 정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