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한국노인인력개발원 로고

  • 유튜브
  • 인스타그램
  • 페이스북
  • 블로그
  • 글자크기

서브페이지 비쥬얼

서브페이지 컨텐츠

※ 노인일자리사업 및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주요 보도자료을(를) 게시하는 페이지입니다.

보도자료 상세보기 표 - 제목, 등록일, 조회수, 작성자, 담당부서, 첨부로 구성

[25.08.05.화] “삶의 길을 잇고, 사람의 가치를 더하다” ‘JDC 이음일자리 사업’, 지역사회와 함께 출발
등록일 2025.08.05 조회수 716
작성자 김은주 담당부서 홍보기획부
“삶의 길을 잇고, 사람의 가치를 더하다”
‘JDC 이음일자리 사업’, 지역사회와 함께 출발

- JDC 이음일자리 사업 발대식 3일간 순차적으로 개최 -
- 환경보전·취약계층 교육·관광 홍보 등 제주지역 맞춤형 직무 수행 본격화 -


□ 한국노인인력개발원(원장 김미곤)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(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), 노사발전재단(사무총장 박종필)과 함께 추진하는 ‘JDC 이음일자리 사업’의 발대식을 8월 5일(화)부터 3일간 순차적으로 개최한다.
 
  ○ 보건복지부의 노인역량활용 선도모델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운영 중인 ‘JDC 이음일자리 사업’은 취업 취약계층의 사회 참여 확대와 지역 현안 해소를 위한 일자리 모델로,
 
    - 취업 취약계층에게 단순 일자리 제공을 넘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등 개인의 삶에 의미와 가치를 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.
 
□ 이번 발대식은 “삶의 길을 잇고, 사람의 가치를 더하는”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.
 
  ○ 올해는 예년과 달리 참여자의 직무 교육을 강화해 사업이 역량을 기반으로 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 참여 모델로 거듭나는 데 중점을 뒀다.
 
    - 이를 위해 발대식과 교육 수료식을 함께 운영해 참여자의 성장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시간도 마련됐다.
 
  ○ 한편, 8월 6일(수) 발대식은 상예1동 다목적회관에서 개최해 예래동 주민 등 지역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 현안을 다루는 시간을 가지는 등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.
 
□ 참여자들은 발대식 이후 환경 생태 보전 활동, 취약계층 대상 교육 지원, 지역사회 및 이음일자리 사업 홍보 등 다양한 직무에서 활동할 예정이다.
 
  ○ ‘환경 생태 보전’ 사업단은 제주의 생태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오름·곶자왈·해안에서 환경오염원 수거, 생태계 보호 캠페인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.
 
  ○ ‘나눔배움지원단’ 사업단은 참여자의 전문성을 살려 치매 고령자 등 지역 내 교육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교육을 제공, 지역사회 교육 돌봄 공백을 완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.
 
  ○ ‘이음서포터즈’ 사업단은 제주 관광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제주 곳곳의 숨은 명소와 지역 자원을 홍보하고, 관광 정보와 생활정보를 콘텐츠화하는 활동을 수행한다.
 
□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신희균 제주지역본부장은 “JDC 이음일자리 사업이 지역사회와 참여자들의 역량과 가치를 잇는 연결고리가 되길 바란다”며,
 
  ○ “제주도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제주 대표 노인일자리 선도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 

붙임  1. 2025년 JDC 이음일자리 사업 개요
           2. 2025년 JDC 이음일자리 사업 발대식 운영 계획
           3. 발대식 사진
 
첨부 첨부파일 있음 [25.08.05.화_한국노인인력개발원] “삶의 길을 잇고, 사람의 가치를 더하다” ‘JDC 이음일자리 사업’, 지역사회와 함께 출발.hwp
첨부파일 있음 [25.08.05.화_한국노인인력개발원] “삶의 길을 잇고, 사람의 가치를 더하다” ‘JDC 이음일자리 사업’, 지역사회와 함께 출발.hwpx
첨부파일 있음 [25.08.05.화_한국노인인력개발원] “삶의 길을 잇고, 사람의 가치를 더하다” ‘JDC 이음일자리 사업’, 지역사회와 함께 출발.pdf