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한국노인인력개발원 로고

  • 유튜브
  • 인스타그램
  • 페이스북
  • 블로그
  • 글자크기

서브페이지 비쥬얼

서브페이지 컨텐츠

※ 노인일자리사업 및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주요 보도자료을(를) 게시하는 페이지입니다.

보도자료 상세보기 표 - 제목, 등록일, 조회수, 작성자, 담당부서, 첨부로 구성

[25.08.01.금]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전개
등록일 2025.08.01 조회수 739
작성자 김은주 담당부서 홍보기획부
한국노인인력개발원,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전개
- 8월 한 달간 캠페인 영상, 시니어의 삶 응원 편지 쓰기 등 추진 -
- 청년~노인 세대 간 이해와 공감의 장 통한 세대 간 화합 도모 -


□ 한국노인인력개발원(원장 김미곤)은 8월 1일(금)부터 한 달간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과 세대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‘이어지는 무대, 나로 살다’ 캠페인을 전개한다.
 
  ○ 본 캠페인은 노인일자리 연중 캠페인의 일환으로, ‘이어지는 무대, 나로 살다’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노인일자리를 통해 활기찬 인생 2막을 오롯이 ‘나’ 자신으로 살아가는 것을 응원한다.
 
  ○ 한편, 이번 캠페인은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과 함께 세대 간 응원을 전하며 화합한다는 점에서 그간의 캠페인과 차이가 있다.
 
□ 이번 캠페인은 ‘캠페인 영상’과 ‘시니어의 삶 응원 편지 쓰기’, ‘노인일자리 참여자 응원 손글씨·손그림 스티커 활용하기’로 구성됐다.
 
  ○ ‘캠페인 영상’에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3명이 출연했으며, 해당 사업을 통해 활기찬 인생 2막을 살아가는 모습과 시니어의 이어지는 무대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.
 
    - 해당 영상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공식 유튜브 채널인 ‘시니어 잡화점’에서 확인할 수 있다.
 
  ○ ‘시니어의 삶 응원 편지 쓰기’는 노년 세대를 응원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, 사이트에 편지를 직접 입력하거나 이미지를 첨부해 참여할 수 있다.
 
    - 해당 캠페인은 공식 사이트 ‘www.kordicampaign.com’에서 진행된다.
 
  ○ ‘노인일자리 참여자 응원 손글씨·손그림 스티커 활용하기’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직접 제작한 손글씨와 손그림을 활용하는 캠페인으로,
 
    - 인스타그램에 해당 손글씨·손그림을 활용하는 게시물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계정(@kordi_kr)을 꼬리표(태그)로 달아 게시하면 된다.
 
□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은 “노인일자리 정책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과 함께 청년~노년 세대 간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이 필요하다 생각했다”고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밝히며,
 
  ○ “앞으로도 노인일자리가 노인 인식 개선, 세대 간 화합에도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했다”고 말했다.
 
□ 한편, 이번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 온라인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공식 누리소통망(유튜브, 인스타그램, 블로그 등)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 
 
붙임  1. 캠페인 영상 주요 장면
           2. 캠페인 안내 이미지
 
첨부 첨부파일 있음 [25.08.01.금_한국노인인력개발원] 한국노인인력개발원,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전개.hwp
첨부파일 있음 [25.08.01.금_한국노인인력개발원] 한국노인인력개발원,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전개.hwpx
첨부파일 있음 [25.08.01.금_한국노인인력개발원] 한국노인인력개발원,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전개.pdf